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뉴스 교육.청소년

성주] 제103회 별고을 어린이날 행사 별고을실내체육관에서 개최

김하은 기자 입력 2025.05.07 17:03 수정 2025.05.07 17:03

↑↑ 사진 성주군

청우회가 주최하고 성주군이 후원한 제103회 별고을 어린이날 행사가 5월 3일(토) 별고을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당초 별고을체육운동장에서 예정됐던 행사가 비로 인해 별고을실내체육관으로 장소를 옮겨 진행됐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체험과 풍성한 즐길 거리로 주목받았다. 행사장에는 회전기차, 코인라이더, 초대형 에어바운스 등 어린이 전용 놀이기구가 설치돼 즐거움을 선물했다.

↑↑ 사진 성주군

인형뽑기, 인생네컷, 풍선터트리기, 포일아트, 달고나 체험, 키링 만들기, 경찰복 체험, 다육이 심기 등 부스 운영은 단순 홍보부스가 아닌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활동이 중심을 이뤘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화 1388 홍보와 룰렛 이벤트를 열고, 성주소방서는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을 체험할 수 있는 안전 교육 부스를 운영했다. 또, 아동권리 인식 캠페인과 긍정양육 OX 퀴즈를 통해 올바른 육아문화 정착을 유도했다.

아울러 수공예품, 어린이 소품, 캐릭터 상품 등 플리마켓이 열려 부모와 아이 눈길을 끌었다. 푸드트럭에서 다양한 간식과 음료를 맛볼 수 있었고, 요구르트와 식혜, 팝콘은 무료 나눔도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주관한 청우회 고기석 회장은 “비가 와서 실내로 장소를 변경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훨씬 많은 가족이 참여해 놀랐다.”며 “안전과 즐거움을 모두 고려한 행사로 준비한 만큼 높은 만족도가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별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